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제네시스 GV70 구매 후기 및 가격(트림별)

by 모토리뷰어 2024. 1. 6.

이번에는 제네시스 GV70 차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V70은 제네시스의 후륜구동기반 중형 SUV로, 2020년 12월에 출시되었습니다. GV70은 역동적인 우아함을 극대화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 여백의 미를 승화한 실내, 커넥티드 카의 신기술이 담긴 도심형 프리미엄 SUV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GV70의 가격, 인기있는 트림 및 옵션, 구매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가격

GV70의 가격은 차량 기본 가격이 5040만원입니다.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이 상승합니다.

 

GV70의 가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 구동 가격
가솔린 2.5 터보 2WD 18인치 5040만원
가솔린 2.5 터보 2WD 19인치 5139만원
가솔린 2.5 터보 2WD 21인치 5366만원
가솔린 2.5 터보 AWD 18인치 5335만원
가솔린 2.5 터보 AWD 19인치 5434만원
가솔린 2.5 터보 AWD 21인치 5661만원
가솔린 3.5 터보 AWD 19인치 5989만원
가솔린 3.5 터보 AWD 21인치 6216만원
디젤 2.2 2WD 18인치 5287만원
디젤 2.2 2WD 19인치 5386만원
디젤 2.2 2WD 21인치 5613만원
디젤 2.2 AWD 18인치 5582만원
디젤 2.2 AWD 19인치 5681만원
디젤 2.2 AWD 21인치 5908만원

자동차

인기있는 트림 및 옵션

GV70의 인기있는 트림 및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이 옵션은 시트와 도어 패널에 나파 가죽 퀄팅을 적용하고, 앞좌석에 16방향 조절이 가능한 전동시트, 뒷좌석에 14방향 조절이 가능한 전동시트, 뒷좌석 통풍 및 열선 시트, 뒷좌석 전동식 리클라이닝, 뒷좌석 4:2:4 폴딩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옵션은 2.5 터보 모델에는 297만원, 3.5 터보 모델에는 247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파퓰러 패키지: 이 옵션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1/2, 컨비니언스 패키지, 2열 컴포트 패키지 등의 인기 옵션을 묶어놓은 패키지입니다. 하이테크 패키지는 12.3인치 3D 계기판, 8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업데이트, 무선 충전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1/2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조향 연동 후방 모니터, 오토홀드가 포함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지능형 엔진오일 교환 알림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전방 및 후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 및 후방 주차 보조, 전방 및 후방 주차 카메라,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는 뒷좌석 통풍 및 열선 시트, 뒷좌석 전동식 리클라이닝, 뒷좌석 4:2:4 폴딩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이 옵션은 2.5 터보 모델에는 1099만원, 3.5 터보 모델에는 949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이 옵션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도로 상태를 인식하고 서스펜션을 미리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이 옵션은 21인치 휠과 함께 선택할 수 있으며, 2.5 터보 모델에는 326만원, 3.5 터보 모델에는 109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동차

구매 후기

GV70을 구매하고 2주간 타본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 GV70의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로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표현하고, 측면부는 라인이 잘 잡혀 있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후면부는 둥근 모양의 리어 콤비 램프와 듀얼 머플러로 세련되고 균형잡힌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부는 베이지 나파 가죽 시트와 우드 트림으로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12.3인치 3D 계기판은 최신 기술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 주행: GV70의 주행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5 터보 엔진은 힘이 넘치고,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럽고 빠르게 변속합니다.
  • 주행: GV70의 주행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5 터보 엔진은 힘이 넘치고,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럽고 빠르게 변속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도로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절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줍니다.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엔진과 변속기, 서스펜션, 조향 등이 더욱 날카롭고 반응성 있게 바뀝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기능들은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잘 작동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차선과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동으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해줍니다.
  • 연비: GV70의 연비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복합연비는 10.1km/ℓ로 공인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도심에서는 8km/ℓ 정도, 고속도로에서는 12km/ℓ 정도 나왔습니다. 하이브리드나 디젤에 비하면 떨어지지만, 가솔린 터보 엔진의 성능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자동차

마치며

GV70은 제네시스의 대표 SUV로서 많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디자인, 주행,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GV70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가격과 옵션을 잘 고려하시고, 시승을 통해 직접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