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를 대체할 차기 전기차는 쉐보레 이쿼녹스가 될 전망이다. 이쿼녹스가 전기차로 변화하면서 디자인까지 환골탈퇴할 예정이라고 한다.
쉐보레 이쿼녹스EV 국내 출시
쉐보레 이쿼녹스가 올해 하반기 미국에서 전기차로 부활한다. 국내 출시는 내년 하반기가 예상된다고 한다.
GM은 이달말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연말께 쉐보레 볼트 EV, EUV 생산 종료"를 언급했다. 소비자들은 가성비 전기차 볼트의 단종 소식에 아쉬움을 표했지만 올해 가을 미국에서 먼저 출시할 SUV 이쿼녹스 EV가 볼트를 대체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이쿼녹스 EV의 시작 가격은 3만 달러(한화 약 4000만원)로 볼트와 거의 비슷한 수준일 것 또한 예상되고 있다.
이쿼녹스 EV는 전륜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되는데 전륜구동은 최고 출력 210마력, 33.4kgm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듀얼 모터가 탑재된 사륜구동 합산 총 출력은 290마력, 최대 토크 47.7kgm이다. 150kW 급속 충전과 V2L 기능을 지원하며 1회 완충 시 미국 환경보호청 기준 482km 주행이 가능하다.
디자인
디자인은 내연기관 이쿼녹스와 완전 딴판이다. 누가 봐도 쉐보레의 전기 SUV임을 알아챌 수 있도록 쉐보레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독특한 랩어라운드 LED 테일라이트와 날렵한 크로스오버 타입의 루프라인이 눈에 띈다.
이쿼녹스 EV는 이름만 같을 뿐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및 배터리 아키텍처 '얼티엄'을 기반으로 한다. 차체 크기(mm)는 전장 4838, 전고 1612~1642, 전폭 1845로 기존 내연기관 모델보다 크다. 휠베이스 또한 228mm가 길어져 내부 공간이 확장됐다.
실내
차량 내부에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가능한 11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탑재된다. 실내 온도 조절 장치와 디지털 계기판도 포함돼 있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백미러, 360도 카메라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3단계 자율주행에 근접하는 '슈퍼 크루즈'가 제공돼 제한된 도로에서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가격대와 크기로 보면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의 국내 모델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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